QUICK
MENU
분양단지
계약정보조회
이사예약
명의변경


Home > 브랜드 > 브랜드소개 > Brand History

Brand History

한라비발디 BRAND STORY
끊임없이 성장해가는 한라비발디

아파트 브랜드가 첫 등장한 1997년부터 현재까지 한라비발디는 어떻게 성장해 왔는지 안내해드립니다.

  • Leading Brand 한라비발디
  • 한라비발디-자연/음악/인간
  • 행복이 시작되는곳 한라비발디
  • 고객이 경험할 수 있는 행복
  • 끊임없이 진화하는 한라비발디
Leading Brand 한라비발디

아파트 시장의 본격적인 브랜드화는 1990년대 말 아파트 시장에 전문화, 차별화, 고급화 붐이 일어나면서 시작되었다. 2000년 3월 「래미안」, 대림산업의 「e 편한세상」, 대우건설의 「디오빌」, LG건설의 「e-Village」 등이 아파트에서 브랜드를 사용한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일부에서는 삼성물산의 ‘래미안’이 가장 선도적으로 브랜드를 도입한 사례로 알고 있지만, 광고캠페인 자료를 살펴보면 우리 회사의 ‘한라비발디’가 1997년도에 먼저 사용되었다. 이를 통해 우리 회사가 아파트 브랜드화에 앞장선 선도 기업으로서, 고객의 니즈와 시장 변화에 가장 빠르게 대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라비발디 - 자연/인간/음악

1997년에 탄생된 한라비발디는 「사계」를 작곡한 이탈리아의 바이올린 연주자이자 작곡가였던 ‘비발디’에서 착안하여 지어진 이름으로 감성적이고, 문화적인 이미지를 담고 있다. 15년 전 탄생된 브랜드지만, 기능적 편리함을 강조하기보다 고객이 경험할 수 있는 문화적 가치(음악)에 중심을 두고 있다는 점은 현재 트렌드와도 그 맥을 함께 한다.

2001년에는 ‘음악’이라는 메인 테마를 기본으로 자연과 인간의 의미가 강조될 수 있도록 BI(Brand Identity: 브랜드 로고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컨셉을 강화했다.

BI는 행복함, 편안함을 컨셉으로 「사계」의 교향곡에서 느낄 수 있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내포했으며, 생동감과 활력을 상징하는 파란색 글자와 인간을 상징하는 오렌지색 꽃잎으로 자연과 인간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주거공간을 형상화했다.

당시 사회전반에 새롭게 부각되었고 지금까지도 강조되는 핵심가치인 ‘Well-Being’,‘Eco’, ‘Humanity’의 이미지가 강조될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으며, 새로운 BI 컨셉에 맞춰 광고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했다.

행복이 시작되는곳, 한라비발디

한라비발디는 커뮤니케이션 슬로건을 ‘사계절아름다운 공간’, ‘행복을 연주하는 공간’, ‘행복이시작되는 곳’으로 변경하면서 ‘자연, 인간, 음악’이라는 핵심 컨셉을 강화해 왔다. 광고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있어서 초기에는 모델 변정수를 내세우며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아파트의 이미지를 강조하는 ‘한라스타일(2002)’을 제작했다. 이어 2005년에 당시 신인배우였던 이수경을 모델로 등장시켜 프라하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비발디의 사계(2005)’와 ‘도시의 변화(2005)’란 광고를 연달아 제작했고. 두 편 모두 친환경적이고 고급스런 이미지를 담아냈다.

이후 ‘행복이 시작되는 곳(2007)’ 1편에서는 고객이 꿈꾸는 일상의 모습을 잔잔한 음악과 함께 연출하여 집이라는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는 행복감과 만족감을 표출했다. 2년 후 새롭게 제작된 ‘행복이 시작되는 곳(2009)’ 2편은 고급스러움과 세련미를 강조한 1편과는 달리 실제 생활 속의 에피소드를 위트 있게 풀어내어, 고객에게 감성으로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었다. 또한 한라비발디는 자연, 인간, 음악이라는 브랜드 컨셉을 단순히 광고 커뮤니케이션 활동에서만 홍보해 온 것이 아니라 실제 제품을 통해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신기술 개발 및 앞선 설계, 디자인 개발 등 꾸준한 노력을 전개해왔다.

고객이 경험할 수 있는 행복

세계적 건축 설계社인 미국 TCA社와의 협력 설계를 통해 외관을 특화하고 아파트의 쾌적함을 극대화한 파주 운정신도시 한라비발디, 로마의 건축양식을 본떠 아파트 기둥과 출입구 등을 유럽풍으로 디자인하고 단지 내부에 유럽풍 조경과 이탈리아식 벽천으로 설계한 충주 목행 한라비발디, 자연 채광은 극대화하고 열 손실은 최소화한 충북 오창 한라비발디 등 실제 제품에 브랜드 가치를 반영하고자 노력해왔다.

이처럼 주거 문화의 새로운 트렌드를 창조해온 한라비발디는 각종 주택관련 수상을 통해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끊임없이 진화하는 한라비발디

한라비발디 역시 브랜 드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변화와 혁신으로 한라건설과 고객을 이어주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 비록 최근 주택수요의 감소와 대내외적 건설여건의 악화로 주택시장이 침체돼 있는 상황이지만 고객의 니즈를 읽고 끊임없이 시장변화에 발맞춰 간다면 머지않아 고객의 마음속에 No.1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 지금도 한라비발디는 변화를 통한한 단계 진화를 준비하고 있다.

문서 처음으로


HALLA VIVALDI

관심단지등록

닫기